본문 바로가기

와이너리 투어/'16. 03 나파밸리

나파밸리 와이너리투어 #9 덕혼 (미국 최고의 메를로/멀롯)



스택스립(Stag's Leap) 와이너리를 뒤로하고

이번에는 미국 최고의 메를로를 생산하는

덕혼(Duckhorn) 와이너리로 향해 봅니다~ 



주소: 1000 Lodi Ln, St Helena, CA 94574 미국

연락처: +1 707-963-7108


영업시간: 월-일 오전 10:00~오후 4:00

테이스팅 시간 : 10am - 3pm 


● Reservations are required



덕혼 와이너리는 예약 필수이니

꼭 미리 예약하고 가셔요~!




Tour & Tasting 


WINE TASTING EXPERIENCES ( $35 )


- 최근 빈티지와인 5종 시음 

- 음식은 2명당 플레이트 1개 제공 

- 예약 필수 

*5명 이상은 단체 예약 별도 문의 


ELEVATED EXPERIENCES 


Estate Tasting ( $70 / 60분 ) 

심도 깊은 설명과 덕혼 빈야드의 한정 와인 시음 

- 와인 5종 시음 

- 치즈 반주 포함 

- 매일 오전 10:00 ~ 오후 2:30 제공 


Private Tasting ( $85 / 60분 )

- 와인 5종 시음

- 치즈 페어링 포함 

- 시음장소: Marlee's Garden 

- 매일 오전 11:00 제공 (토요일 제외)



테이스팅은 단촐한데요,
별도 투어 없이 간단한 음식 혹은 치즈와 
와인 5종류를 시음하게 됩니다. 




예약 





35달러짜리 포트폴리오 테이스팅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인원과 날짜/시간을 선택하면 Open Table 화면이 나오면서

예약이 진행되어요~ 

(예약 선결제 없음)



https://www.duckhorn.com/Visit/Tastings





엘레베이티드 테이스팅은,


(888)354-8885

reservations@duckhorn.com 


이렇게 전화 혹은 이메일로 

예약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와이너리 투어 




그럼 투어를 시작해볼까요? ㅎㅎ

양 옆으로 포도밭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이 길을 따라 덕혼 와이너리로 고고~!








덕혼은 귀여운 오리모양 레이블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미국 와이너리입니다. 


1976년 댄 덕혼 (Dan Duckhorn)에 의해 설립되었지요-


나파밸리의 다른 와이너리들과 가장 큰 차이점은

메를로(Merlot) 품종의 와인을 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댄 덕혼 (Dan Duckhorn)



프랑스의 뽀므롤과 쌩떼밀리옹을 여행하면서

메를로의 매력에 푹~ 빠져버린 댄은

미국에서도 이런 메를로 와인을 만들고자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요런 와인들을 마시며 감탄했던 것이겠죠?

멜롯(Merlot)을 메인으로 만든 명품 와인들,


샤또 페트뤼스(Chateau Petrus)

샤또 르 팽 (Chateau Le Pin) 

샤또 오존 (Chateau Ausone)


까베르네 소비뇽을 메인으로 만든 와인보다

훨씬 부드럽고 우아하며,

수 백 만원을 호가합니다.





덕혼 와이너리는,


덕혼 (Duckhorn)

디코이 (Decoy)


골든아이 (Golden eye)

마이그레이션 (Migration)


패러독스 (Paraduxx)


이렇게 6가지 레이블을 가지고 있습니다. 

꽤 대형 와이너리어요~


디코이(Decoy)는 사냥할 때 사용하는 

미끼용 오리 모형을 뜻하는데요,

덕혼(Duckhorn)의 세컨 와인이자

덕혼에서 만드는 가장 저렴한

엔트리 와인이기도 합니다. 


마이그레이션(Migration)

골든아이(Golden eye)의 세컨 와인이고요, 


패러독스(Paraduxx)

'A pair of ducks'(한 쌍의 오리)라는

발음을 본따서 만들었는데요,

미국 토착품종인 진판델을 

블렌딩하여 만든 와인입니다. 


오리지널은 단일품종 100%라 

오리 한 마리만 그려져있는데

이건 블렌딩이라 

오리가 두 마리 그려져 있네요..ㅋㅋ

센스쟁이들~

 




와이너리 입구에 도착!

귀여운 오리 간판이 환영해줍니다~






드 넓은 포도밭에 근접해있는 주차장 ㅋㅋ

주차장에 코르크 나무도 있네요~




와아~ 정말 평범한 가정집 같은 모습의

덕혼 와이너리입니다 ㅎㅎ


뭔가 숲 속의 전원 별장같다고나 할까요?


이런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내부로 들어가보니

내부도 역시 온통 나무로 되어있는

따뜻하고 소박한 분위기~

저 조명 좀 탐나는데요? ㅎ


벽면 위쪽에는

오리들이 잔뜩 그려져있네요~ㅎㅎ





벽에 걸린 수 많은 그림들이

모두 덕혼 레이블에 등장하는 오리이거나 

디코이 레이블에 등장하는 오리 모형

그림이었어요~


저 그림은 오리모형이네요 ㅎ

나무 목각 느낌이 물씬~




내부도 물론 아주 편안하고

아늑해보였지만..


그래도 이왕 여기까지 온 거

햇살을 받으며

테라스에서 마시기로 했습니다~!




밖으로 나가보니 저런 자리도

마련되어 있네요 ㅎㅎ


하지만 가이드님과 두 명이서

저 자리를 차지하기에는 조금 

눈치보여서..


다른 자리로 이동해봅니다~




다들 여유롭게 자리에 앉아

와인 한잔 즐기고 있네요 ㅎㅎ

좋다아~~




자리에 앉자마자 눈에 띈 

두 개의 메뉴판들~


왼쪽은 클럽멤버들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 같아요 ㅎㅎ



SPRING 

카네로스 나파밸리 메를로 2012

나파밸리 까베르네 프랑 2013

더 디스커션 나파밸리 레드 와인 2012

SHIPMENT PRICE : $279


SUMMER

아틀라스 피크 나파밸리 메를로 2013

나파밸리 메를로 렉터 크릭 빈야드 2013

나파밸리 메를로 쓰리팜즈 빈야드 2013

SHIPMENT PRICE : $262


HARVEST

나파밸리 샤도네이 토이온 빈야드

러더포드 까베르네 소비뇽 팟지마로 빈야드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모니터 릿지 빈야드

SHIPMENT PRICE : $340


HOLIDAY

나파밸리 메를로 스타우트 빈야드 2013

나파밸리 까베르네소비뇽 쓰리팜즈 빈야드 2013

호웰 마운틴 나파밸리 까베르네소비뇽 2012

나파밸리 까베르네소비뇽 렉터 크릭 빈야드 2013

SHIPMENT PRICE : $380


봄/여름/수확기/휴일


이렇게 총 4번 배송해주나 봅니다~

가격은 시기별로 각각 조금씩 달라요~



FLAGSHIP SERIES


2014 덕혼 나파 소비뇽 블랑 $29

2013 마이그레이션 러시안 리버 샤도네이 $32

2013 덕혼 나파 샤도네이 $35

2011 패러덕스 레드 블렌드, 호웰 마운틴 $84

2012 덕혼 나파 메를로 $54

2012 골든아이 앤더슨 밸리 피노누아 $55

2012 덕혼 나파 까베르네 소비뇽 $72



SMALL PRODUCTION & SINGLE VINEYARD 


2013 덕혼 샤도네이, 토이온 $55

2012 골든아이 피노누아 $82

2012 덕혼 카네로스 메를로 $72

2012 덕혼 에스테이트 메를로 렉터 크릭 $95

2012 덕혼 메를로 쓰리팜즈 $95

2012 덕혼 까베르네소비뇽 러더포드 $95

2011 덕혼 까베르네, 호웰 마운틴 $95

2012 덕혼 까베르네 모니터 릿지 $95

2011 덕혼 더 디스커션 레드 와인 $135 


*가격은 병당 가격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덕혼의 와인 리스트입니다 ㅎㅎ


다양한 와인들이 있지만

저희는 Portfolio Flight 라는

테이스팅을 예약했기 때문에 

정해진 5가지 와인을 시음할 수 있었어요~



Portfolio Flight 


2013 Toyon Chardonnay

2012 Rector Creek Merlot

2012 Three Palms Merlot

2012 Monitor Ledge Cabernet 

2011 Howell Mtn. Cabernet Sauvignon 





덕혼 토이온 빈야드 샤도네이 12 

Duckhorn Toyon Vineyard Chardonnay 12


생산자 : Duckhorn

생산지 : U.S.A > California > Napa Valley

품종 : Chardonnay 100%

알콜 : 13.5% 

정상가 : (가격정보 없음)

와이너리 판매가 : $55


따뜻한

캘리포니아의 날씨가

느껴지는 듯한 샤도네이였습니다~


잘익은 배

복숭아

레몬

멜론


실키한 텍스쳐와

진한 오크 풍미

(18개월 동안 숙성했다고 하네요)


가벼운 산도

길고 풍부한 피니쉬


음.. 굿~





다음은 역시 메를로!(멀롯)

덕혼하면 메를로(멀롯)죠! ㅎㅎ


각각 쓰리팜스 빈야드와 

렉터 크릭 빈야드에서 만들어진

메를로 와인입니다~






덕혼 와이너리는 나파밸리에

총 7개의 빈야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쓰리 팜스 빈야드'입니다.


1800년대 후반

샌프란시스코 사교계의 명사였던

'릴리 히치콕 코이트'는 

나파밸리에 위치한 자신의 저택에서

어마무시한 파티를 

많이 연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죽기 전에

자신을 상징하는 야자수를 심었는데,

그 뒤 그 곳은 포도밭으로 바뀌었고

유일하게 남아있던 세 그루의 

야자나무에서 빈야드의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땅 속 깊은 곳에

큰 돌이 많아 배수에 좋을 뿐만 아니라,

돌이 낮에는 햇빛을 흡수하고

밤에는 열을 방출해줍니다.





덕혼 빈야드 쓰리 팜스 메를로 12

Duckhorn Vineyards Three Palms Merlot 12


생산자 : Duckhorn

생산지 : U.S.A > California > Napa Valley > Calistoga

품종 : Merlot 89%, Cabernet Sauvignon 6%, Cabernet Fran 2%, Malbec 2%, Petit Verdot 1%

알콜 : 14.5% 

정상가 : (가격정보 없음)

와이너리 판매가 : $95


강렬하고 농축된 느낌

하지만 매우 우아합니다.


다크한 붉은 과실의 향

잘 익은 체리

말린 자두

감초

젖은 돌

약간의 스파이시함


부드럽고 둥근 탄닌

그에 비해 또렷한 구조감


복잡미묘하면서

팽팽하게 조인 듯한

정밀한 균형감을 보여줍니다.


훌륭한 와인이었어요~






덕혼 모니터 릿지 빈야드 까베르네 소비뇽 12

Duckhorn Monitor Ledge Vineyard Cabernet Sauvignon 12


생산자 : Duckhorn

생산지 : U.S.A > California > Napa Valley 

품종 : Cabernet Sauvignon 88%, Merlot 8%, Petit Verdot 4%

알콜 : 14.5% 

정상가 : (가격정보 없음)

와이너리 판매가 : $95


WS 92점

18개월 프렌치 오크 숙성



트러플

블랙베리


말린 무화과

장미 꽃잎

감초


구운 오크의 향

미디움 바디에

정돈된 깔끔한 탄닌


신선한 마무리 


우아하고 매력적이었던 와인~




덕혼 하웰 마운틴 까베르네소비뇽 11

 Duckhorn Howell Mountain Cabernet Sauvignon 11


생산자 : Duckhorn

생산지 : U.S.A > California > Napa Valley 

품종 : Cabernet Sauvignon 100%

알콜 : 14.5% 

정상가 : (가격정보 없음)

와이너리 판매가 : $95


하웰 산에서 자란

까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와인입니다~


산에서 자라서그런지

야생적인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요?


검은 건포도

블랙베리

야생허브

커피

카시스


강한 과일의 캐릭터와

견고한 구조

다소 거친 탄닌



산이라는 떼루아의 특성인지

아직 시음 적기가 아닌건지

약간 떫은 느낌이어서

좀 더 숙성시키고 마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테이스팅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잊지 않기 위해

열심히 필기해봅니다 ㅎㅎ




와인의 종류별로

이렇게 코스터(잔 받침)이 마련되어 있어

혼동되지 않고 참 좋았어요 ㅎㅎ




한꺼번에 

어마무시하게 많은 와인잔을

들고 가는 와이너리 직원분..


뭔가 묘기같네요 ㅋㅋ


너무 신기해서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한 컷 찍었습니다~ㅋ




테이스팅의 흔적들.. ㅎㅎ


햇빛 드는 아름다운 테라스 자리에서

나파 최고의 메를로(멀롯)을

시음하는 경험은 

참 끝내주네요 ㅎㅎ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시음을 마치고 

와이너리를 둘러보니

덕혼 빈야드의 와인들을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쓰리팜스 빈야드 까베르네소비뇽은

91점을 받았네요~

역시 ㅎㅎ 맛있었어~!




골든아이와,

세컨와인 마이그레이션도

보이고요~




온통 블랙이라 시크해보이는

'더 디스커션'과 

Patzimaro 빈야드의 

까베르네소비뇽도 있네요 ㅎㅎ


와우~

쓰리팜스 메를로 1996년 빈티지는

딱 한 병 남았는데

무려 $2,499 (약 250만원) 입니다~





테이스팅 룸은 소박했지만

가정집 같은 느낌이라

아주 편안했습니다 ㅎㅎ


테이블에는 목각 오리모형이! 


뭔가 원앙과 비슷하네요~

그래서 덕혼 와인이

신혼부부들에게 선물할 때

인기라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ㅎㅎ 





기념품을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티셔츠, 머플러까지 있어서

뭔가 품목이 많긴했는데

딱히 살 건 잘 없었다는..




씨쏠트 초콜릿~

이건 아무데서나 사면 될텐데

왜 굳이 와이너리에서;


아.. 시음하면서 먹으라는 걸까요?ㅋ


레드와인에 곁들이면

꽤 괜찮겠네요~



벽난로와 편안해보이는 소파


그리고 어딜가도 빠지지 않는

오리 그림 ㅎㅎ 




은으로 된 동물모양 에어레이터,

덕혼 레이블이 그려진 

대리석 코스터..



오리모양 와인 스토퍼는

하나 장만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안 예뻐서 패스 ㅠㅠ 




기념컵 디자인도

그냥 무난무난.. 패스~




리델 O시리즈~


약 $30이니,

한국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한국에서는 2개에 5만원 정도..)




덕혼 테이스팅 가격표~

와인 텀블러도 패스했어요~

(지금보니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





기념품 샵까지 모두 구경을 마치고

와이너리 밖으로 나왔습니다~


마지막 테이스팅

입장시간이 오후 3:00시 라서

그 이후엔 들어오지 못하도록

저렇게 막아뒀네요~


저희도 거의 막바지에 

간거라 아슬아슬~;;






이렇게 덕혼 와이너리 투어도

즐겁게 마쳤습니다 ㅎㅎ


다음은 

프랑스의 LVMH(루이비통 & 모엣헤네시) 그룹이 

나파밸리에 만든 와이너리인

도메인 샹동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