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너리 투어/'16. 03 나파밸리

나파밸리 와이너리투어 #10 도메인샹동 (모엣샹동의 스파클링 와인)





나파의 대표 까쇼와 메를로를 생산하는 와이너리들을 살펴봤으니

이번에는 스파클링 와인을 한 번 즐겨볼까요?


도메인 샹동은 유명 샴페인 하우스인 모엣샹동을 보유한

LVMH (루이비통 & 모엣헤네시) 그룹이 

나파밸리에 세운 스파클링 와이너리입니다. 


1973년에 설립되었고요, 

스파클링 와인을 주로 생산하지만

화이트나 레드와인 같은 스틸와인도 만들고 있습니다~



주소: Presidents Cir, California 94599 미국

영업시간: 월-일 오전 10:00~오후 4:30


● Open to Public



예약없이 상시 방문 가능하니

시간 날 때 한 번 들러보세요 ㅎㅎ 






Tour & Tasting 




테이스팅 또한 상시 가능합니다 ㅋㅋ

투어를 신청하면 테라스나 잔디밭 등을 돌아다니며

가이드를 받는다고 하는데 10명 이상 권장한대요~


그냥 편하게 가서 글래스로 와인 받고

혼자 돌아다니는 게 좋을 듯~!


테이스팅 가격대는 약 $20 정도입니다~

(나파밸리 내에서는 매우 저렴한 편) 





와이너리 투어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와이너리로 들어가봅니다~

(와이너리가 생각보다 꽤 넓어서 저는 좀 헤맸어요;;) 


녹음이 우거진 도메인 샹동의 입구에요~

참 아름답죠? 




내부는 소박한 편이에요~


통유로로 된 벽면 덕분에 시원한 느낌~


내리쬐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마시는

시원한 스파클링 와인 한 잔은 

정말 ㅎㅎ 말이 필요 없습니다~ 






글라스 와인 한 잔 들고

잔디밭 위에서 즐기는 사람들도 간간히 보입니다 ㅎㅎ 


여유롭다~~





테이스팅 바에 가면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어요~ 






간단한 스낵 메뉴도 함께 준비 되어있습니다 ㅎㅎ


아몬드나 올리브 등등.. 








테이스팅 메뉴는 요렇게 있는데요, 


Classic Tasting ($20) 4종 

브륏 클래식, 블랑 드 누아 ,로제 ,엑스트라 드라이


 이게 가장 기본 메뉴인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도메인 샹동 스파클링이 딱히 맛있지 않아서


Prestige Tasting ($20) 2종 

에뚜알 브륏, 에뚜알 로제 


요 프레스티지 테이스팅을 선택해봤어요~ 

(에뚜알은 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étoile Brut (에뚜알 브륏)


오오~


구운 사과

계피

너티한 캐러멜 향이 물씬~


살짝 스파이시하면서

질감은 크리미하고..


균형잡힌 산도가

밸런스를 잘 잡아줍니다~


그냥 도메인샹동 보다 훨씬 낫다! 







개성있고 괜찮았떤 에뚜알~


바틀 가격은 $40 입니다 ㅎㅎ 괜찮네~







테이스팅 바에서 다들 도란도란 맛난 스파클링 한 잔~







étoile Rose (에뚜알 로제)


이번에는 로제~!


신선한 자두, 라즈베리의 향

그리고 미묘한 향신료, 

초콜릿향이 느껴집니다~


이것도 살짝 스파이시한데

여운도 아주 길고

리치한 느낌이 아주 좋네요 ㅎㅎ


둘 다 개성이 강한 편이지만 매력있어 좋았습니다~ 

평범한 도메인샹동보다는 에뚜알 추천~!






시음이 끝나면 요렇게 테이스팅 잔을

기념품으로 건네줍니다 ㅎㅎ


이거 은근 기분 좋은데

나중에는 너무 많아 받아서 쌓여서 다 못들고 왔다는..






내부를 한 번 둘러 볼까요?


딱히 오크통을 보관해놓은 케이브 같은 건 보이지 않았지만

식사를 할 수 있을만한 공간도 있었고,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엄청난 기념품들을 판매하는

화려한 공간이 나타납니다 ㅋㅋ


(기념품 샵 중에 제일 화려한 듯.. 여성 취향저격~) 






예쁜 와인잔, 쿨러백, 미니 스파클링 와인 등등..


바틀 자체가 예쁘니

그냥 와인만 진열되어 있어도 예쁘더라고요 ㅎㅎ 





핑크핑크~


러블리한 파우치도 보이고요~ 

(골드라 블링블링~) 






도메인샹동은 매년 리미티드 와인을 생산하는데

요번 디자인은 바틀 안에 핑크빛 소녀들이 가득한 디자인이었습니다 ㅎㅎ


팝아트같고 예쁘네요~ 




보기만해도 눈호강 된다는 ㅎㅎ






저도 정신 못차리고 파우치니 미니와인이니

엄청 사들였네요 ㅋㅋ


요런 아기자기한 느낌 좋아하는 여자분들은

도메인샹동 좋아하실 거 같아요~ 


하지만 와인 자체를 목적으로 두고 간다면

굳이 빡빡한 일정에 갈 필요는 없을 듯.. 

(마트에 다 팝니다 ㅋㅋ) 


스파클링 와이너리를 가실거면 차라리 

슈램스버그가 백 배 낫고요, 

아니면 <멈 나파><글로리아 페레>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도메인샹동 와이너리 투어는 여기까지 하기로 하고..


도메인샹동 와이너리에서 시작하는

열기구 액티비티도 곧 보여드릴게요! ㅎㅎ 


다음 포스팅에서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