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시음

산타 알리샤 앙케 @평창동 섬진강 민물장어 (서울 장어 맛집)





요즘 계속 몸도 안 좋고.. 피곤함이 밀려오길래
동네에 있는 '섬진강 민물장어'를 다녀왔습니다~
나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와인도 반입 가능합니다!


콜키지 프리




特大(특대) 생장어 1마리 기준 400g
大(대) 생장어 1마리 기준 230g

'특대'가 훨씬 크고 통통합니다 ㅋㅋ
그래서 저희는 '특대' 2마리를 주문했어요~ 

소금, 양념, 고추장 중에 선택 가능한데
저희는 소금 & 고추장 선택!





여기는 밑반찬이 참 맛깔납니다 ㅎㅎ

특히 저 장어 뼈튀김!!! 정말 맛있어요 ㅠㅠ 
고소하면서 짭쪼름한게..
태국 김과자 같은 맛도 나고, 기름진 맛도 나고..

통통한 버섯 슬라이스와 더덕도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입니다 ㅋ 






산타 알리샤 앙케 2013 
Santa Alicia Anke


생산자 : Vina Santa Alicia
생산지 : Chile > Maipo Valley
품종 : Carmenere, Petit verdot, Syrah 
알콜 : 14.1%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까르미네르' 

탄닌과 알콜함량이 놓고, 스파이시한 '쁘띠 베르도'

화려하고 과일향이 풍부한 '시라'


요렇게 3가지 포도 품종을 블렌딩 한
칠레산 레드와인이에요~

+

부드러운 탄닌과 
잘 익은 자두를 한 입 베어먹은 듯한 쥬시함
(꽤 달콤합니다)

블랙베리, 무화과 등 
진한 과실향을 메인으로
약간의 초콜릿, 바닐라, 후추향이 느껴집니다.

풀바디인데도 마시기 참 쉽네요 ㅋㅋ
부드럽고 과실향 퐝퐝~


88/100






마시기 쉽다며
정말 가득 채워 마심 ㅋㅋㅋ





짜잔~! 

소금 & 고추장 장어구이가 나왔습니다~!!

한 번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불판에 올린 즉시 먹어도 되어요~ㅎㅎ

거 참.. 살이 통통~하게 올라서 아주 실하구나..

겉은 바삭~ 속은 촉촉 & 쫄깃~~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생강이랑 쌈장 얹어 쌈 싸 먹어도 맛있고..)






소금구이에는 와인이 살짝 과한 감이 있었지만,
고추장 양념에는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ㅎㅎ

많이 맵지 않아서
살짝 달콤한 와인의 맛이 
양념의 달달한 끝맛을 더 살려주는 듯..

그리고 칼칼~한 된장찌개는 필수에요!!

장어가 살이 많이 올라서 먹다보면 살짝 느끼한데
이 때 된장찌개 한 입 먹어주면
다시 무한흡입할 수 있다는..ㅋ

+

장어도 와인도 아주 맛있게 잘 먹고왔습니다~
다들 아프지 마시고, 건강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