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시음

샹파뉴 드라피에, 까르뜨 도르 브륏 @프레이저플레이스 남대문





얼마 전에는 생일파티 겸, 친구들과 레지던스에서 와인에 주전부리 먹으며 밤새 수다 떨었다지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아주 깔끔하고, 공간도 넓어서 참 좋았어요~ 집에 가는 길도 편하고 ㅋ (가격도 착함, 1박 159,000원) 





짜잔~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복도와 거실, 그리고 분리되어 있는 침실 공간이 보입니다~
나무바닥에 러그도 깔려 있어 아늑하고 좋더라고요 ㅋㅋ 전부 다 새것처럼 반짝 반짝~ 
가구도 모던하고 깔끔~ 완전 제 스타일이에요 ㅋ

커다란 냉장고랑 인덕션있는 주방도 완전 굿~ 아무래도 친구들끼리 놀러가면 뭐 만들어먹는 재미가 있기에..ㅋ 

(그리고 저 소파 아래 끈을 잡아 당기면 소파가 침대로 변신합니다!)





침대도 셋이 잘 수 있을만큼 충분히 넓고, 어딜 봐도 우드 재질에 깔끔깔끔~ 

TV도 꽤 크고요, 거실에 1대 침실에 1대 있어서 더 좋았지요~ 






와인잔에 커피포트, 커피잔, 전자렌지까지 완벽 구비! 
(전자렌지 있는 숙소 너무 좋아요 ㅋㅋ) 

타월 재질의 가운도 있어서 입고다니기 편했습니다~ 






샹파뉴 드라피에, 까르뜨 도르 브륏 
Champagne Drappier, carte d'or brut

생산자 : Drappier 
생산지 : France > Champagne 
품종 : Chardonnay 100% 
알콜 : 12% 
정상가 : 90,000원

'드라피에'는 레스토랑 세계 랭킹 1위인 전설의 레스토랑 '엘 불리(El Bulli)'가 추천 및 리스팅한 샴페인입니다.

'까르뜨 도르' '행운을 의미하는 황금카드'라는 뜻이라고 해요~
생일을 축하해준 친구들 모두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하면서 이 샴페인을 땄습니다 ㅎㅎ 

유난히 거품이 잘고 부드러웠던 드라피에~ 부드럽고 섬세한 질감과 빵껍질의 고소한 향기~
기분좋은 산도와 함께 신선하고 상큼한 사과 & 배의 풍미도 느껴집니다. 그리고 뒤에 남는 꿀향기.. 
맛있다! ㅎㅎ 


90/100





레이블이 정말 황금카드처럼 생겼죠? 


우리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