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시음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정용진 와인) @한육감 디타워






한육감 디타워점은 요즘 고기 러버들에게 아주 핫 한 곳이더라고요~

저도 고기 사랑하면 둘째가라면 서럽기에..


파이낸스센터에 있는 와인나라에서 와인 한 병 사가지고 

룰루랄라 한육감으로 갔습니다~ㅋㅋㅋ



콜키지 프리







고기집이랑 거리가 멀어 보이는 세련된 인테리어 ㅎㅎ


고기집에 가죽소파가 왠 말이냐며..

그래도 멋지긴 하네요~







두툼하고 실해보이는 안심~

고기가 딱 봐도 좋아 보이죠? ㅎㅎ 







육즙이 퐝퐝~ 흐르는 부드러운 고기를

씨겨자, 천일염, 와사비에 번갈아가며 찍어 먹어 봅니다~


음.. 저는 와사비에 한 표~!!!! 아니 열 표!!!


기름진 고기의 뒷맛을 와사비가 깔끔하게 잡아줘서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너무너무 깜찍했던 '티삼미수'!!


산삼 화분처럼 생겼다는..ㅋㅋ 흙 파 먹듯이 한 스푼 뜨면~!

달콤한 티라미수가 나옵니다 ㅎㅎ


그리고 그 안에 조그만 산삼이 들어있어서



심봤다~~~



하고 먹었어요 ㅋㅋㅋ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Carmel Road, Monterey, Pino noir



생산지 : U.S.A > California > Monterey County 

제조사: Jackson Family Wines 

품종 : Pinot Noir 100% 


WE 82점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가성비 최고의 와인이라고 수차례 극찬한 바 있어

'정용진 와인'으로 유명한 카멜로드 몬테레이 피노누아~!


딸기와 체리향이 물씬~ 레드 계열의 진한 과실향과 함께

가벼운 꽃향기, 버섯향도 올라옵니다-

색상은 피노누아 다운 밝은 루비색~

미디움 정도의 바디감..


살짝 달달하면서도 은은한 산미가 있어

간이 세지 않은 소고기와 꽤 잘 어울렸습니다~ 


와인 초보자도 좋아할만한

쉽고 가벼운 피노누아인 것 같아요~ 



90/100






카멜로드 와이너리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약 200km 남쪽에 있는

태평양 연안의 몬테레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캘리포니아 지역이지만

바닷바람이 들어와 서늘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피노누아를 재배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산지와 포도 품종만 알아두면

괜찮은 와인을 찾기 용이한 것 같아요 ㅎㅎ



하아.. 그치만 아직도 낯선 산지들이 수두룩하니..

오늘도 공부하러 가야겠습니다 ㅋㅋ 


맛있는 와인을 위하여~ 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