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단 냉칼국수 + 선물받은 와인 '겐조 유이' @알렉스더커피 성북동





호호- 친한 친구 즈즈가 샌프란에 여행갔다 돌아와서

간만에 보기로했어요~


날씨도 더우니 

시원~~한 냉칼국수 먹고 

커피나 한 잔 하자며..


한적한 성북동으로 향했습니다 ㅋ 

(나이 들었는지 이제 한적한 곳이 좋다는 ㅠㅠ)







저희가 도착한 곳은

테이스티로드에도 나온 

냉칼국수 맛집 '하단'!!


꼬불꼬불한 골목에 있는

아주 작은 건물이라서

찾기 좀 어렵더라고요 ㅠㅠㅋ






녹두지짐 - 7,000원


짜잔~! 

일단 파삭파삭 따끈한

녹두전 한 장 주문해봅니다~


시원한 냉칼국수에

따끈한 전 한 입 냠~

생각만해도 좋네요 ㅎㅎ 


갈은 녹두에

돼지고기, 마늘, 고사리 등을 넣고

얇게 부친 전입니다~


담백하고 참 맛있다는~ 






냉칼국수 - 8,000원


드디어 하이라이트인 냉칼국수입니다!


친구가 냉칼국수 먹으러 가자 했을때

칼국수가 차가운것도 있나..

하면서 신기해했는데

직접 봐도 신기하더라고요 ㅋㅋ


두툼~한 면발에 

살얼음이 살짝 떠있는

시원한 칼국수!


전반적인 느낌은

평양냉면과 비슷했는데요,

청양고추가 송송 썰어져있어

살짝 칼칼~했다는..


그래서 물리지 않고

끝까지 다 먹었어요 ㅋㅋㅋ


면발도 메밀 + 밀가루가

5:5로 들어가있어 

쫄깃하면서도 입 안에서 

기분좋게 바스라지더라고요~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깔끔한 맛!


여름 별미입니다 ㅎㅎ






맛난 냉칼국수에 녹두지짐

맛나게 잘 먹고왔습니다 ㅎㅎ 







맛난 식사를 마치고 간 곳은

성북동의 '알렉스 더 커피' 


녹음이 우거진 한갓지고 아름다운 카페입니다~







'일본의 향기'라는 뜻의 

KAGUA 맥주 


사이더, 에일맥주 등 


다양한 맥주들이 그득그득~


당근케이크도 딱 한 조각 남아있었는데

저희가 가져왔습니다 ㅋ 






호호-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과

당근케이크~!


여기 당근케이크 참 촉촉하고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옆에는

즈즈가 사온 나파밸리 와인 '겐조 유이(Kenzo, Yui)'!


저 와인 좋아하는 거 알고

와이너리 갔을 때 챙겨왔더라고요 ㅠㅠ 

감동감동..







안 그래도 예쁘게 생긴 바틀에

선물이라고 위에 리본이랑 카드도 붙여놨다는..

센스만점♡


요건 일본 게임회사 캡콤의 오너가 나파밸리에 세운

'겐조 에스테이트(Kenzo Estate)'라는

와이너리에서 만든 로제 와인이에요~






쭉 뻗은 미끈하고 아름다운 바틀만큼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맛이라는..


메를로와 까베르네프랑의 블렌딩

섬세하고 엷은 핑크빛

레몬과 제비꽃, 

라즈베리, 딸기의 향


소량생산해서 

와이너리 방문하지 않으면

구하기 힘든 와인인데 ㅠㅠ 


(물론 국내 수입도 전무..)


고마워요 즈즈♡






좋은 친구와 함께 

맛난 냉칼국수 + 한적한 카페 + 선물까지..

참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요거 성북동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