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행사

남부 이탈리아 프리미엄와인 파네세(Farnese) 시음단 발대식





안녕하세요~ 나파걸입니다 :) 


얼마 전에 '파네세(Farnese)' 와인시음단에 선정되었어요!


남부 이탈리아의 와인은 국내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데


좋은 기회를 얻게된 것 같아 넘 기뻐요~


이번 기회에 한 번 푹~ 빠져보려구요 ㅎㅎ 







장소는 센터원 지하 2층에 있는 '블루밍 가든'!


믿고 먹는 SG다인힐 업장입니다 ㅋㅋ 


입구에 요렇게 시음단을 위한 배너가 세워져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일단 와인 시음에 앞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와인 수입업체인 '와이넬'과 '파네세' 그룹에 대한 설명,


와인을 시음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등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다들 집중 집중~





WINE + WELL 


= WINELL (와이넬)




와이넬의 의미는


의외로 아주 간단했습니다 ㅋㅋ 참 쉽죠?






와이넬의 김인경 팀장님이십니다~


조곤조곤~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한 몫 하셨지요~)

 













와이넬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태리 11개

프랑스 4개

스페인 5개

포르투갈 1개

미국 1개 

아르헨티나 1개

뉴질랜드 1개 


이태리 와인에 특히 집중되어 있어요~ 

(이태리와 제휴관계가 좋은 듯 ㅎㅎ)






제가 시음단을 하게 된 '파네세(Farnese)' 그룹은


Fantini (판티니)

Luccarelli (루카렐리)

Vesevo (베세보)

Vigneti Del Vulture (비네티 델 불투레)

Vigneti Zabu (비네티 자부)


요렇게 5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위대한 와인은 위대한 포도에서 태어난다



라는 모토 아래 


보다 집중적이며 섬세한 수작업 관리를 받고 있다는 파네세 그룹의 포도들~


(1~2헥타르 정도의 소규모 포도원을 선정해서 최상의 포도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화이트/로제/레드 등 다양한 와인을 만들고 있어요~ 


주로 이탈리아 중남부 토착 품종을 이용한다는데


어떤 맛일지 정말 기대되네요~ :) 












판티니 그랑뀌베 비앙코 스와로브스키 NV

Fantini Gran Cuvee Bianco Swarovski NV


생산자 : Farnese

생산지 : Italy > Abruzzo

품종 : Cococciola 100%

알콜 : 12%

정상가 : 60,000원


*아부루쪼 지역의 토착품종인 코코치올라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와인

*파네세 그룹 최초의 스푸만테


식전주로 나온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그럼 어디 한 번 마셔볼까요? ㅎㅎ


옅은 볏짚 컬러,

신선한 산미, 풀과 허브향,

감귤류의 과실향, 흰 꽃의 아로마..


스파클링 치고 알콜 도수가 꽤 높다보니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이 듭니다~


톡톡튀고 발랄한 스파클링이 아니라

약간은 묵직하고,

어느 하나 튀는 곳 없이 밸런스가 좋네요~



88/100



오~ 마시다 보니

라벨 중앙에 진짜 스와로브스키가 달려있는 걸 봤어요!

반짝반짝 너무 예쁘다 ㅎㅎ






와오~ 화려한 경력의 최용수 소믈리에(대리)님~


와인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와인 시음에 대한 교육을 속성으로 해주셨어요 ㅎㅎ 







흐흣- 일렬로 진열된 파네세 그룹의 와인들~


아름답네요 ㅎㅎ 


파네세 그룹 와인들은 병이 묵직~한 게 특징이더라고요-

(무거워서 한 손으로는 못 들 정도였어요~)






파네세 까살레 베끼오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쪼 2013

Farnese Casale Vecchio Montepulciano d'Abruzzo 2013


생산자 : Farnese

생산지 : Italy > Abruzzo

품종 : Montepulciano 100%

알콜 : 13%

정상가 : 63,000원


잘익은 자두, 딸기와 같은 화려한 베리류의 향이 물씬~

미끈한 미네랄과 약간의 스파이시함, 

진하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오크 숙성의 향도 느껴집니다~


몬테풀치아노라서 그나마 익숙한 느낌이긴하네요 ㅎㅎ

풀바디지만 진한 과일맛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88/100




작고 귀여운 바틀 덕분에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ㅋㅋ







베세보, 베네벤타노 팔랑기나 2013

Vesevo, Beneventano Falanghina 2013


생산자 : Vesevo

생산지 : Italy > Campania

품종 : Falanghina 100%

알콜 : 13%

정상가 : 58,000원

어머나~ 상큼해라!


사과와 라임향이 물씬~

감귤향도 은은하게 느껴지네요~

'팔랑기나'라는 처음 보는 품종이었는데

산미도 강렬하고,

상큼한데 약간 이국적이라고나 할까..


독특한 느낌이 들어

계속 마시고 또 마시게 되더라고요 ㅎㅎ



89/100







오~ 해산물과도 꽤 잘 어울리더군요 ㅎㅎ

날씨도 더우니 나중에 몇 개 쟁여놓고 해산물이랑 같이 마셔야겠어요~ 









베세보 타우라시 2008

Vesevo Taurasi 2008


생산자 : Vesevo

생산지 : Italy > Campania

품종 : Aglianico 100%

알콜 : 13.5%

정상가 : 130,000원


오오~! 맛있어!!


오늘 마신 와인들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잘 익은 자두, 블랙베리, 감초, 

부드럽고 진한 바닐라향,


둥글둥글한 탄닌,

깔끔한 피니시..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네요 ㅎㅎ


라구소스의 파스타와 함께 마시니

궁합이 아주 끝내줬어요!


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는구나 ㅎㅎ 



91/100








루카렐리 폴레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2011

Luccarelli Folle Primitivo di Manduria 2011


생산자 : Lucarelli

생산지 : Italy > Puglia

품종 : Primitivo 100%

알콜 : 14%

정상가 : 130,000원


말린 자두, 체리 잼, 담뱃잎 향,

초콜릿, 바닐라

묵직하고 풍부한 풀바디 와인~


맛있다 ㅎㅎ


'베세보'보다 훨씬 무겁네요 ㅎㅎ

끝에 남는 쌉싸르한 향이 너무 매력적임~


'Folle'는 영어로 'Crazy'라는 뜻이라고해요~

한 번 마시면 이 와인과 사랑에 빠져 

중독될 수 밖에 없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독특하게도 라벨에 한자, 일본어, 이태리어, 영어등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Crazy'가 적혀있어요 ㅋㅋ



90/100 







양갈비, 한우스테이크와 아주 잘 어울렸던 'Folle'~









마무리는 달콤한 디저트입니다 ㅎㅎ


산뜻한 살구, 촉촉한 케이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디저트 와인이 있었으면 정말 완벽했을텐데 ㅋ


(저희 시음단이 전원 여자라 이렇게 많이 마실 줄 몰랐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오호호 ㅎㅎ


이건 저희 시음단을 위해 준비해주신 와인들입니다~!


완전 두근두근 ㅎㅎ


곧 후기 올릴테니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파네세(Farnese)' 와인 시음단 발대식이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맛난 음식, 맛난 와인~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ㅎㅎ 


다음 만남을 또 기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