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행사

로저구라트 와인 갈라디너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




얼마 전에 롯데호텔 라세느에서

로저구라트 갈라 디너가 있어서 다녀왔어요~


회사랑 가까워서 퇴근하고 슝~ 가면 되니 좋네요 ㅋㅋ








 Roger Goulart (로저 구라트) 


1860년으로 역사를 거슬러 오르는 명문 까바 생산자 '로저구라트'는 

페네데스 지방 Saint Esteve Sesrovires (셍 에스테베 세스로비레스)에 위치한 명문 까바 생산자 이다.

 

프랑스의 샹파뉴(Champagne) 지방에서 생산되는 샴페인에 매료되었던 

나르시스 카나시스 리봇토씨는 1882년  전통을 자랑하고, 

가장 세련되며 정성을 들여 만들어지는 샴페인 제조법을 엄격하게 따르는 스파클링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당시 샴페인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으나, 

프랑스의 반대로 사용을 중지 당하였고 새로운 이름을 생각하던중 

지하 까브에서 영감을 얻어  까바(CAVA) 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다.

 

로저 구라트의 모든 생산과정은 손으로 이루어 진다. 

매년 최고 품질의 포도만을 손으로 선별 수확하며 

지하 까브에서의 숙성 및 2차 발효 과정도 모두 손으로 이루어진다. 

때문에 로저 구라트의 까바는 고가의 샴페인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빈티지가 표시된 고품질 스파클링 와인이다.


[출처] 와인21닷컴





롯데호텔 라세느에 도착하자

안 쪽에 있는 룸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룸 뒷 편에 진열되어 있던 로저구라트 와인들~!!


 Jason Kim 작가의 작품이 새겨진 라벨이 매우 아름답네요~ㅎㅎ


각각의 그림이 와인의 맛을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작가님 옆 자리에 앉아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직접 맛을 보지 않고

시음해봤던 사람들의 표현을 기반으로 그림을 그렸다고해요~

그림을 완성하고 나서 마셔보니 정말 그림과 똑같은 맛이었다고..ㅎㅎ


Conundrum(=수수께끼)라는 컨셉에 맞춘 듯한 작업 방식이네요 ㅋ






정갈하게 셋팅된 샴페인잔과
로저구라트에 대한 설명 문구입니다~

로저구라트 데미섹 
로저구라트 브륏 
로저구라트 브륏 로제 
로저 구라트 그랑 뀌베


오늘 마실 와인은 이렇게 4가지에요~ 




로저 구라트, 브륏

Roger Goulart, Brut Reserva


생산자 : Roger Goulart 

생산지 : Spain > Penedes

품종 : Macabeo, Xarel.lo, Parellada  

알콜 : 12%

정상가 : 55,000원


3가지 품종으로 만들어진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샴페인을 만들 때 주로 쓰이는

샤르도네, 피노누아, 피노 뫼니에가 아니라

스페인 토착 품종들이네요~


맑고 투명한 노란빛, 부드러운 기포..

사과, 서양배, 감귤류의 상큼한 과실향이 피어오릅니다..

샴페인 방식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약간의 이스트향도 느껴졌어요~

그리고 기분좋은 산미, 적당하다고 느껴지는 미디엄 바디..

균형감이 참 좋네요~


대부분의 음식들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흰살 생선이나 초밥, 해산물과 특히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88/100






로저 구라트, 브륏 로제

Roger Goulart, Brut Rose


생산자 : Roger Goulart 

생산지 : Spain > Penedes

품종 : Garnacha, Monastrell  

알콜 : 12%

정상가 : 64,000원



로제 와인치고 선명하고 강렬한 붉은 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버블, 

신선한 체리와 달콤한 딸기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하지만 여리고 소녀소녀하다기 보다는 성숙한 여인같은 느낌?


24개월 이상 병숙성에서 오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풍미가 더해져

우아하고 고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요 로제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붉은 생선이나 가금류, 연한 육류와 잘 어울릴 것 같네요~



89/100






로저 구라트, 그랑 뀌베

Roger Goulart, Gran Cuvee


생산자 : Roger Goulart 

생산지 : Spain > Penedes

품종 : Macabeo, Parellada, Xarel.lo, Chardonnay 

알콜 : 12%

정상가 : 84,000원



오오-

이번 디너에서 가장 좋았던 와인입니다~

로저구라트 브륏과 같은 토착품종에 샤르도네가 더 들어갔네요~


열대과일 홍차와 같은 다소 이국적인 향과 함께

48개월 이상 병숙성에서 오는 버터, 토스트, 견과류와 같은 

복합적인 향이 코 끝으로 훅~ 들어왔습니다~

다소 묵직한 미디움 ~ 풀바디..


식감은 크림처럼 부드럽습니다~

아주 화려하면서 우아한 와인이네요~



90/100





로저 구라트, 데미 섹

Roger Goulart, Demi Sec


생산자 : Roger Goulart 

생산지 : Spain > Penedes

품종 : Macabeo, Xarel.lo, Parellada

알콜 : 12%

정상가 : 55,000원


과실의 감미로은 향기와 알맞은 산미, 

그리고 과일의 기분 좋은 단맛을 느끼게 하는 스위트한 까바였습니다~


많이 달지 않아서 음식과 함께 곁들여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달콤한 디저트와 마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ㅎㅎ 



87/100






4가지 종류의 까바가 잔에 가득~!


보기만해도 행복하네요 ㅋㅋ


음식도 뷔페라 어울릴 것 같은 음식들을 마음대로 매칭해도 되니

뷔페 갈라디너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1st plate  


해산물 위주로 담아온 접시입니다~

 로저구라트 브륏 과 아주 잘 어울렸어요 ㅎㅎ


연어초밥, 황새치초밥, 

그리고 통통~한 대게가 아주 맛있었다는..






 2nd plate 


첫 번째 접시보다는 살짝 무게감 있는 음식들을 담아왔어요~

튀김, 크림 달팽이, 크림 가자미 샐러드, 브리또, 유자 견과류 등.. 

요건 로저구라트 그랑 뀌베 와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매콤한 브리또는 로제랑도 잘 어울렸음!)






3rd plate 


붉은 고기류와 한식 갈비, 중국 딤섬 등을 가져온 접시입니다~

 로저구라트 브륏 로제 와 나름 괜찮은 궁합이었어요~


(로제가 살짝 레드와인 같은 느낌도 주었기에..)


양고기랑 민트젤리 참 맛있네요 ㅋㅋ 

딤섬이랑 가지튀김도 맛있고.. 냠냠~ 다 먹어버리겠다! ㅋ






4th plate 


하아.. 더 먹고 싶었으나.. 이제 디저트로 넘어갑니다 ㅠㅠ 

 로저구라트 데미 섹 과 잘 어울리는 달달한 디저트들~

과일 셔벗, 바닐라 푸딩, 피칸파이,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츄러스, 과일 등..

왠만한 건 다 가져왔다는.. 







로저구라트에서 직접 담당자가 방문해서

와인과 와이너리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어요~ㅎㅎ







찾아보니 요렇게 스페인 토착품종 100%로 만든

와인 선물세트도 있던데 이런거 받아보면 참 좋겠네요 ㅋㅋㅋ 






아무튼 참 즐거운 저녁 시간이었습니다~

스페인의 돔페리뇽 '로저구라트'


다음에도 또 마셔야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