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시음

도멘 라포르트 상세르, 레 그랑몽탕 @4SEED




날씨 좋은 날에는 역시 야외 술이죠? ㅋㅋ


동네에 야외술을 마실 수 있는 곳이 새로 생겨서 

요즘 자주 가고있습니다- 


음식도 샐러드나 오픈 샌드위치 같은 건강식이라 아주 마음에 들어요~! 

게다가 


콜키지 병당 10,000원


최근에 구입한 화이트와인을 한 병 들고 

흐느적 흐느적 갔다지요~







탁 트인 잔디밭과 오픈된 창가~

꽤 분위기 있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좋다아~~~! 






사람도 많이 없어서 한갓지고..


원하는 자리 아무데나 앉았어요 ㅋㅋ 






쉬림프 샐러드 

15,000 


오픈 샌드위치 2Pcs  

12,000 


샐러드도 아주 듬뿍듬뿍~!

병아리콩, 잘 구워진 통통한 새우, 오이, 양파, 체다 치즈 등등.. 

신선한 재료들이 아주 실하게 들어있네요 ㅋㅋ

(이렇게 많이 나오는 줄 모르고 샌드위치까지 시켰다는..) 



오픈 샌드위치는 연어랑 새우를 주문했는데

발효종 위에 크림치즈를 발라 

그 위에 재료를 얹어내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더라고요~ㅎㅎ 


훌륭훌륭~~


( 맛도 있고, 살도 안 찔 것 같고..ㅋ )






양이 꽤 많아서 사실 이거 하나만 주문해도 될 뻔 했어요 ㅠㅠ 

아삭아삭~ 싱그럽고 맛있는 샐러드였습니다 ㅎㅎ 







신선한 연어도 맛있었지만

불맛이 살짝 감도는 새우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압도적인 승리! 

(다음엔 새우만 두 개 시켜야지..)







곁들인 와인은



도멘 라포르트 상세르, 레 그랑몽탕 2013 

 Domaine Laporte Sancerre 'Les Grandmontains 2013



생산자 : Domaine Laporte 

생산지 : Loire > Central Loire 

품종 : Sauvignon Blanc 100%



루아르 지역에 자리잡은 도멘 라포르트 와이너리의 작품

소비뇽블랑 100%이고, 

2차 발효없이 오크배럴 에이징으로 숙성합니다.


소비뇽블랑 치고는 묵직하고, 풀향보다는 복숭아, 살구같은 핵과류향이 강하네요~

섬세하고 꽉 찬 구조감..

그런데 제가 기대한 것 만큼 오키하지는 않았어요 ㅠㅠ 

샤토 크뤼조처럼 아주 오키한 쇼블을 원했는데.. 


그래도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고, 

묵직함 속에 은은하면서 신선한 산미가 느껴지는 아주 괜찮은 와인이었습니다- 

우아하면서 생동감 있는 와인~



91/100 



참고로 상세르 레 그랑몽탕은 한정 생산되는 부티크 와인으로 

오너 장 마리 부르주아가 선택한 

전세계의 특별한 파트너사들에게만 공급하는 와인이라고 합니다.